227 0 0 3 20 0 7년전 0

학창시절에 배운 한국문학 시리즈 1 현진건 B사감과 러브레터

독신주의자요, 찰진 야소꾼으로 유명한 B사감. 사십에 가까운 노처녀인 그는 기숙생들 사이에 오싹하고 매서운 사람으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그는 연인들이 주고받는 러브 레터에 질겁한다. 기숙생에게 오는 편지를 일일이 검사하여 러브레터가 발견될 때면 손이 발발 떨리도록 성을 내는 B여사. 러브레터를 받은 학생을 두 시간이 넘도록 달달 볶으며 문초를 한 끝에 그는 항상 사내란 믿지 못할 것. 여성을 잡아먹으려는 마귀인 것이라며 열변을 토한다. 그러던 어느 가을 밤, 기숙사에서 이상야릇한 남녀의 대화소리가 들린다. 새벽에 잠을 깬 학생들이 소리의 정체를 찾아 나서는데….
독신주의자요, 찰진 야소꾼으로 유명한 B사감.

사십에 가까운 노처녀인 그는 기숙생들 사이에 오싹하고 매서운 사람으로 정평이 나 있다.

특히 그는 연인들이 주고받는 러브 레터에 질겁한다. 기숙생에게 오는 편지를 일일이 검사하여 러브레터가 발견될 때면 손이 발발 떨리도록 성을 내는 B여사.

러브레터를 받은 학생을 두 시간이 넘도록 달달 볶으며 문초를 한 끝에 그는 항상 사내란 믿지 못할 것. 여성을 잡아먹으려는 마귀인 것이라며 열변을 토한다.

그러던 어느 가을 밤, 기숙사에서 이상야릇한 남녀의 대화소리가 들린다. 새벽에 잠을 깬 학생들이 소리의 정체를 찾아 나서는데….
작가 현진건은 1900년 8월 9일(음력) 대구에서 태어났다. 호는 빙허이다. 대구 우체국장이었던 경운의 4남으로, 한말에 득세한 개화파 집안에서 자랐다.

1912년 일본의 세이조중학에 입학하여 1917년 졸업하였으며, 1920년 ‘개벽’에 단편 ‘희생화’를 발표하여 데뷔하였으나 당시에는 혹평을 듣기도 했다.

동명사를 시작으로 시대일보, 동아일보 등 언론사에서 기자생활을 했다.

주요 작품은 단편 ‘빈처’를 비롯해 ‘술 권하는 사회’, ‘타락자’, ‘할머니의 죽음’, ‘운수좋은 날’, ‘불’, ‘B사감과 러브레타’, ‘고향’ 등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