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 0 0 16 26 0 2년전 0

기레기 탐구생활

현직 기자가 알려주는 현실 기자 이야기

무언가에 도전하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자기 성장 에세이. 백화점 판매사원으로 일하던 주인공은 어느 날 우연히 책쓰기에 대한 책을 읽고 글을 쓰기 시작한다. 그리고 결심한다, 기자가 되고 말겠다고. 서른 다섯살의 어느 가을 날 기자아카데미에 방문한 주인공은 '나이가 많다'며 등록을 거절당하지만, 우여곡절 끝에 수업을 듣게 된다. 3개월 후 취업에 성공해 기자 명함을 손에 들게 되지만, 꿈꾸던 이상과 현실의 괴리에 방황하며 자신이 기자로 올바르게 살아가고 있는 건지 혼란스러워 한다. 기레기가 아닌 진짜 기자가 되고 싶은 주인공, 그는 자신의 꿈을 실현해갈 수 있을까?
무언가에 도전하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자기 성장 에세이.

백화점 판매사원으로 일하던 주인공은 어느 날 우연히 책쓰기에 대한 책을 읽고 글을 쓰기 시작한다. 그리고 결심한다, 기자가 되고 말겠다고.

서른 다섯살의 어느 가을 날 기자아카데미에 방문한 주인공은 '나이가 많다'며 등록을 거절당하지만, 우여곡절 끝에 수업을 듣게 된다.

3개월 후 취업에 성공해 기자 명함을 손에 들게 되지만, 꿈꾸던 이상과 현실의 괴리에 방황하며 자신이 기자로 올바르게 살아가고 있는 건지 혼란스러워 한다. 기레기가 아닌 진짜 기자가 되고 싶은 주인공, 그는 자신의 꿈을 실현해갈 수 있을까?
대학시절과 사회초년생 시절 반복되는 방황 속에 루저로 살아가던 어느 날, 문득 기자가 되고 싶단 생각에 언론사 문을 두드렸다.

서른여섯 살에 첫 기자 명함을 받아들지만, 좌충우돌 뒤죽박죽 이렇게 살아도 되는지 고민이 끝나지 않는 전문고민러이자 기자로 살아가고 있다.

브런치에도 잊을 만하면 찔끔찔끔 연재를 한 탓에 글 올리라는 독촉을 받고 있다.

기자로서의 삶은 때론 힘들고 회의적이지만, 그래도 기쁘고 즐거울 때가 더 많은, 마음은 쫄보이지만 진짜 기자가 되고 싶은 사람.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